AI,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부터 콘텐츠 제작, 학습 효과 측정까지
스마트 러닝 플랫폼은 학습관리시스템(LMS)과 콘텐츠 제작 시스템(LCMS)을 하나로 통합해 교육 기획, 운영, 성과 분석까지 전 과정을 유기적으로 연결합니다.
강의 등록부터 콘텐츠 배포, 학습자 관리, 성과 측정까지 모든 교육 과정은 자동화되어 교육기관과 기업 모두에게 높은 효율성과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국제 표준 기반의 신뢰성 높은 시스템
다양한 디지털 학습 콘텐츠와의 호환성과 재사용성을 확보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검증된 기술력
다양한 형태의 학습 콘텐츠를 손쉽게 등록하고 관리합니다.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일정을 수립하여 효율적인 학습을 지원합니다.
인터랙티브한 학습 콘텐츠를 직관적인 도구로 제작합니다.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로 원활한 콘텐츠 배포를 실현합니다.
실시간 학습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종합적인 학습 성과와 개선 방향을 상세한 리포트로 제공합니다.
스마트 러닝 플랫폼인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는 온라인 강의, 시험, 과제, 출석, 평가, 진도 확인, 수강생 관리까지 교육 운영 전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대학교, 기업 연수원, 공공기관 등에서 교육 기관이나 기업 교육에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학습자의 진도와 성취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자동화된 운영 기능과 통계 분석 도구를 통해 교육 품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습니다.
LMS를 손쉽게 관리하는 관리자용 플랫폼 LCMS(Learning Content Management System)는 동영상, 이미지, 퀴즈, 문서 등 다양한 형태의 교육 자료를 손쉽게 제작하고 템플릿 기반으로 관리·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콘텐츠를 모듈화해 콘텐츠의 재사용성과 확장성이 높아져 대규모 교육과 반복 학습에 매우 적합하며, 따라서 누구나 손쉽게 학습 콘텐츠를 만들고 필요한 곳에 빠르게 배포할 수 있어 많은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다루는 교육 환경에 꼭 필요한 도구입니다.
E-Learning Content는 온라인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된 다양한 형태의 교육 자료입니다.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퀴즈, 시뮬레이션 등 주제별, 연령별, 목적별로 다양한 형식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못지 않은 몰입형 학습 경험을 구현할 수 있으며, 학습자의 흥미를 유도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통한 능동적 자율 학습을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교육의 특성상 지식 획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활용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경험학습이론을 토대로 합니다.
학습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제공 학습자들은 개념적인 내용이나 단순 지식 암기를 탈피하여 스스로 해봄으로써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구현합니다. (돌발퀴즈,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학습자 스스로 여러 문제 상황 사례를 통해 모의 경험을 하게 하며 학습을 통해 개념화하여 업무에 적용
해당 주제에 해당하는 사례 플래시 애니메이션 제공 공감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하며 객관적인 상황에서의 주제를 인식하고 문제 제기가 가능하게 합니다.
| 수업 유형 | 학업 성취도(평균) | 흥미(평균) | 몰입(평균) |
|---|---|---|---|
| 교과서 중심 | 70 | 3.1 | 2.9 |
| 에듀테인먼트형 | 85 | 4.2 | 4.0 |
출처: 한국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Augmented Reality Based Edutainment Content Design about Endangered Animal
기존 학습 방식의 10%와 비교
게임 학습 후 평균 점수 증가율
디지털 교육 기술 사용자 평가
EBS 기반의 수능 연계 문제를 바탕으로 개발된 문항 반응이론 IRT(Item Response Theory)를 적용하여 개별 학습자의 수준과 응답 패턴에 따라 최적의 문항을 자동 추천하고 학습 진단 및 반복 훈련을 제공하는 AI 문제은행 솔루션
따라서 학습자는 실시간으로 취약한 개념을 확인할 수 있고, AI가 제공하는 맞춤 학습 경로를 통해 성적을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삼성 Galaxy Kids Tab과의 협업으로 개발한 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한자 교육용 스마트 패드 제품
애니메이션 원작 IP ‘마법천자문’을 기반으로 구성된 한자 학습 콘텐츠는 게임처럼 몰입감 있게 구성되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한자를 익힐 수 있습니다.
'마법천자문'과 ‘한국사 대모험' 등 인기 교육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카드 수집형 학습 콘텐츠와 증강현실(AR), 실물 완구를 결합한 다양한 러닝 게임
실물 카드에 스마트폰을 비추면 역사 속 위인이 실제로 등장하여 살아 움직이고, OX퀴즈, 히든 퀘스트, 카드 수집 등의 학습과 놀이를 결합한 교육 콘텐츠로아이들이 스스로 몰입하며 역사를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