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Learning

교육 운영·관리와 학습 콘텐츠까지, 하나의 플랫폼으로 연결되는 지능형 교육·학습 솔루션

All-in-One Smart Learning

AI,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부터 콘텐츠 제작, 학습 효과 측정까지

스마트 러닝 플랫폼은 학습관리시스템(LMS)과 콘텐츠 제작 시스템(LCMS)을 하나로 통합해 교육 기획, 운영, 성과 분석까지 전 과정을 유기적으로 연결합니다.

강의 등록부터 콘텐츠 배포, 학습자 관리, 성과 측정까지 모든 교육 과정은 자동화되어 교육기관과 기업 모두에게 높은 효율성과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 22년 이상 교육 플랫폼 전문 개발
  • SCORM 국제 인증 완료
  • 100개 이상 국내외 프로젝트 납품
  • 국제 표준 기반의 신뢰성 높은 시스템

  • 다양한 디지털 학습 콘텐츠와의 호환성과 재사용성을 확보

  •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검증된 기술력

온 · 오프라인 학습관리 솔루션

학습관리 시스템 분야 국제표준인증을 획득한  솔루션을 이용하여 사이버대학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원이나 기업체, 공공기관의 사이버연수원 등의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구축합니다.

  • 사이버 연수원

    • 공공기관 연수원 구축
    • 기업 연수원 구축
    • 평생교육평생교육원 구축
  • 사이버대학

    • 사이버대학 구축
    • 온·오프라인 강좌 운영 시스템 구축
  • 온라인 교육

    • 교육 포탈 사이트 구축
    • 오프라인 학원, 학교의 온라인 교육 지원
    • 교육 ASP 사이트 구축

Smart Learning Workflow

  • 01

    강의 등록

    다양한 형태의 학습 콘텐츠를 손쉽게 등록하고 관리합니다.

  • 02

    학습 일정 관리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일정을 수립하여 효율적인 학습을 지원합니다.

  • 03

    콘텐츠 제작

    인터랙티브한 학습 콘텐츠를 직관적인 도구로 제작합니다.

  • 04

    콘텐츠 배포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로 원활한 콘텐츠 배포를 실현합니다.

  • 05

    학습 분석

    실시간 학습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06

    결과 리포트 제공

    종합적인 학습 성과와 개선 방향을 상세한 리포트로 제공합니다.

Smart E-Learning 기술 개발

개방형, 공유형 이러닝 플랫폼

  • 생체/감성/환경 추출 Device

    • API | SDK | UI Kit
    • RAG
  • 학습 Agent

    • 강성/인지/상황/학습 지표
    • 범주화
    • 학습자 감성 프로파일
    • 감정 보정
    • 맞춤형 콘텐츠 추천
  • 멀티모달 학습 Device

    • Hand-held 단말기
    • PC
    • U-Table
    • IPTV
  • 학습 콘텐츠

    • Edutainment
    • 감성 기반 맞춤형 콘텐츠
    • 개방형 콘텐츠
    • 감성 기반 학습 모형
    • 증강현실
  • 확장 표준
  • 교수전략 및 학습지원
  • 협동 학습 지원

학습 운영을 더 스마트하게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 출결/시험/과제 통합 관리
  • 실시간 성과 분석 및 리포트
  • 다양한 교육기관에 적용된 검증된 플랫폼

스마트 러닝 플랫폼인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는 온라인 강의, 시험, 과제, 출석, 평가, 진도 확인, 수강생 관리까지 교육 운영 전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대학교, 기업 연수원, 공공기관 등에서 교육 기관이나 기업 교육에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학습자의 진도와 성취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자동화된 운영 기능과 통계 분석 도구를 통해 교육 품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과 배포를 쉽고 빠르게

LCMS (Learning Content Management System)

  • 영상/문서/이미지 콘텐츠 업로드 지원
  • 퀴즈/문제은행 구성 가능
  • 콘텐츠 재사용과 버전 관리 기능

LMS를 손쉽게 관리하는 관리자용 플랫폼 LCMS(Learning Content Management System)는 동영상, 이미지, 퀴즈, 문서 등 다양한 형태의 교육 자료를 손쉽게 제작하고 템플릿 기반으로 관리·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콘텐츠를 모듈화해 콘텐츠의 재사용성과 확장성이 높아져 대규모 교육과 반복 학습에 매우 적합하며, 따라서 누구나 손쉽게 학습 콘텐츠를 만들고 필요한 곳에 빠르게 배포할 수 있어 많은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다루는 교육 환경에 꼭 필요한 도구입니다.

E-Learning 콘텐츠 연구개발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학습 몰입도 UP!

E-Learning Content

  • 맞춤형 주제별 콘텐츠 구성
  • 학습 목표에 따른 시나리오형 콘텐츠 제공
  • 시간·장소 제약 없이 온라인 학습 가능

E-Learning Content는 온라인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된 다양한 형태의 교육 자료입니다.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퀴즈, 시뮬레이션 등 주제별, 연령별, 목적별로 다양한 형식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못지 않은 몰입형 학습 경험을 구현할 수 있으며, 학습자의 흥미를 유도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통한 능동적 자율 학습을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콘텐츠 설계 방안

경험학습 이론

교육의 특성상 지식 획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활용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경험학습이론을 토대로 합니다.

다양한 이벤트

학습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제공 학습자들은 개념적인 내용이나 단순 지식 암기를 탈피하여 스스로 해봄으로써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구현합니다. (돌발퀴즈,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한
경험학습

학습을 통한 개념화

학습자 스스로 여러 문제 상황 사례를 통해 모의 경험을 하게 하며 학습을 통해 개념화하여 업무에 적용

사례 플래시 애니메이션

해당 주제에 해당하는 사례 플래시 애니메이션 제공 공감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하며 객관적인 상황에서의 주제를 인식하고 문제 제기가 가능하게 합니다.

교수 설계 방안

열린 교육 서비스 제공
  • 쉽고
    Easy
  • 실제의
    Real
  • 구체적인
    Concrete
  • 감성적인
    Emotional
  • 동기 유발성의
    Motivational

고객사 콘텐츠

    • 다양한 수준의 학습자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개발
    • 이론적 지식 전달 목적이 아닌 실제의 사례 중심의 개발
    • 추상적인 개념의 나열이 아닌 구체적 내용 전개
    • 실무를 기반으로 한 사실적 접근으로 활용도 높은 콘텐츠 개발
    • 교육 이후 전문가로서 실무에 적용

교육 콘텐츠의 특징

    • 다양한 활용도 모둘별 구성 가능
    • 이론적 지식 습득이 아닌 인식 및 생활 양식의 변화를 위한 교육
    • 다양한 학습 대상자에게 수용될 수 있는 이러닝 콘텐츠

Edutainment

Education + Entertainment
놀이하듯 배우는, 학습의 새로운 방식

에듀테인먼트로 시작하는 자기주도 학습

학습을 게임처럼, 교육을 모험처럼
놀이를 학습으로 바꾸는 스마트 솔루션

게임, 애니메이션, XR 등 몰입형 체험과 재미있는 놀이, 게임,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하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는
아이들이 스스로 몰입하고 탐험하는 자기주도 학습 경험을 제공합니다.

초등학생 대상 AR 에듀테인먼트형 콘텐츠의 학습 효과 연구

수업 유형 학업 성취도(평균) 흥미(평균) 몰입(평균)
교과서 중심 70 3.1 2.9
에듀테인먼트형 85 4.2 4.0

출처: 한국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Augmented Reality Based Edutainment Content Design about Endangered Animal

문제은행 솔루션

EBS 기반의 수능 연계 문제를 바탕으로 개발된 문항 반응이론 IRT(Item Response Theory)를 적용하여 개별 학습자의 수준과 응답 패턴에 따라 최적의 문항을 자동 추천하고 학습 진단 및 반복 훈련을 제공하는 AI 문제은행 솔루션

따라서 학습자는 실시간으로 취약한 개념을 확인할 수 있고, AI가 제공하는 맞춤 학습 경로를 통해 성적을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EBS 연계 문제 기반
  • 개인 맞춤 문제 추천
  • 실시간 성취도 분석 및 피드백

마법천자문 Smart PAD

삼성 Galaxy Kids Tab과의 협업으로 개발한 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한자 교육용 스마트 패드 제품

애니메이션 원작 IP ‘마법천자문’을 기반으로 구성된 한자 학습 콘텐츠는 게임처럼 몰입감 있게 구성되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한자를 익힐 수 있습니다.

  • 삼성과 협력한 한자 교육 전용 디바이스
  • 200여 개의 한자 학습 미션
  • 마법천자문 캐릭터 기반 스토리텔링 학습

에듀테인먼트 교육 게임

'마법천자문'과 ‘한국사 대모험' 등 인기 교육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카드 수집형 학습 콘텐츠와 증강현실(AR), 실물 완구를 결합한 다양한 러닝 게임

실물 카드에 스마트폰을 비추면 역사 속 위인이 실제로 등장하여 살아 움직이고, OX퀴즈, 히든 퀘스트, 카드 수집 등의 학습과 놀이를 결합한 교육 콘텐츠로아이들이 스스로 몰입하며 역사를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 애니메이션 + AR 카드 + 실물 완구 결합형 학습
  • 600만부 판매 IP 기반 검증된 콘텐츠
  • 자기주도형 역사 교육 + 수집형 동기 부여

EDUCATION + ENTERTAINMENT

재미있게 놀면서 배우는 Edutainment 콘텐츠

  • 피규어 놀이 피규어로 시간의 문을 열어 이동한 위인 전시관에서 자유롭게 모험해보자!
  • AR 몰입형 체험 위인 전시관에서 AR카드를 스캔해서 역사 설명과 함께하는 역사 공부!
  • 퀴즈 게임 매일 오늘의 문제를 통해서 각 위인들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자!
  • 애니메이션 감상 특별 영상관에서는 한국사 대모험 애니메이션의 재미를 두배로 느껴보자!